2018.01.11 [2018-01-11] 골든블루,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 1위 등극


- 2017년 판매량 기준, 기타주류(spirit drink)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로 올라.
- 2009년 저도수 위스키 시장 개척한 이후 9년간 저도수 위스키 판매량 1위 유지.
- ‘골든블루 사피루스’, 2017년 단일 브랜드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위스키 확정.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대표 브랜드 ‘골든블루’가 기타주류(spirit drink)를 제외한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가 2009년 출시한 국내 최초 36.5도 정통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는 2016년 ‘임페리얼’을 누르고 국내 2위 브랜드로 올라선데 이어, 2017년 한해 동안 374,609상자 (1상자=9L)가 판매되어 기타주류를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27.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윈저’를 제치고 1위로 등극했다.

‘골든블루’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로서 위스키 본연의 풍부한 맛과 깊은 향, 그리고 최상의 부드러움을 만들어주는 36.5도수라는 장점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9년 만에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로 등극한 것이다.

‘골든블루’가 이끄는 저도수 위스키 시장의 성장세에 경쟁사들도 신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으나, 대부분 위스키 원액에 첨가물이나 향이 들어가 정통 위스키가 아니라 기타주류(spirit drink)로 분류된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골든블루’가 국내 1위 위스키 제품으로 등극할 수 있도록 그 동안 꾸준히 사랑해주신 소비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국내 위스키 시장의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의 대표 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2017년 1월~12월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판매량이 2.7% 오른 252,951상자 판매되어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8.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기타주류를 포함한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5.9%로 1위)

국내 위스키 시장은 40도 이상의 독한 술 소비가 지속적으로 줄고 40도 미만의 부드럽고 순한 제품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시장 주도권이 저도수 위스키로 넘어가는 대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2017년말 기준으로 40도 이상의 정통 위스키(기타주류 제외)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20.7% 하락한 반면, 저도수 위스키 시장은 전년대비 판매량이 14% 늘어 34.7%의 점유율 기록했다.
골든블루 개인정보보호정책 닫기

‘골든블루(주)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총칙

1."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골든블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든블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3.골든블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골든블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골든블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1.골든블루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고 있습니다.

골든블루 이용약관 닫기

‘골든블루(주)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총칙

1."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골든블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든블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3.골든블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골든블루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골든블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1.골든블루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고 있습니다.

Top

GOLDENBLUE

공지사항 골든블루의 뉴스 및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NEWS & MEDEA 메뉴열기
2018.01.11 [2018-01-11] 골든블루,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 1위 등극


- 2017년 판매량 기준, 기타주류(spirit drink)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로 올라.
- 2009년 저도수 위스키 시장 개척한 이후 9년간 저도수 위스키 판매량 1위 유지.
- ‘골든블루 사피루스’, 2017년 단일 브랜드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위스키 확정.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대표 브랜드 ‘골든블루’가 기타주류(spirit drink)를 제외한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가 2009년 출시한 국내 최초 36.5도 정통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는 2016년 ‘임페리얼’을 누르고 국내 2위 브랜드로 올라선데 이어, 2017년 한해 동안 374,609상자 (1상자=9L)가 판매되어 기타주류를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27.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윈저’를 제치고 1위로 등극했다.

‘골든블루’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로서 위스키 본연의 풍부한 맛과 깊은 향, 그리고 최상의 부드러움을 만들어주는 36.5도수라는 장점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9년 만에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로 등극한 것이다.

‘골든블루’가 이끄는 저도수 위스키 시장의 성장세에 경쟁사들도 신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으나, 대부분 위스키 원액에 첨가물이나 향이 들어가 정통 위스키가 아니라 기타주류(spirit drink)로 분류된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골든블루’가 국내 1위 위스키 제품으로 등극할 수 있도록 그 동안 꾸준히 사랑해주신 소비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국내 위스키 시장의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의 대표 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2017년 1월~12월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판매량이 2.7% 오른 252,951상자 판매되어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8.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수성했다. (기타주류를 포함한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5.9%로 1위)

국내 위스키 시장은 40도 이상의 독한 술 소비가 지속적으로 줄고 40도 미만의 부드럽고 순한 제품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시장 주도권이 저도수 위스키로 넘어가는 대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2017년말 기준으로 40도 이상의 정통 위스키(기타주류 제외)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20.7% 하락한 반면, 저도수 위스키 시장은 전년대비 판매량이 14% 늘어 34.7%의 점유율 기록했다.